최근 애플 아이폰에서 사용자 위치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, 구글 안드로이드폰에서 위치정보 전송을 중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.

안드로이드에서는 위치정보를 기지국이나 GPS에서 받아와 사용하게 되는데, 기본적으로는 구글에 해당 위치정보를 전송하게 된다.

그러나 내 위치정보를 구글에게 전송하지 않기 위해서는 검색옵션에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가능하다.

먼저 처음화면에서 구글 검색 위젯을 활성화 시키고 구글 검색 위젯에 입력할 수 있도록 터치한다.

입력창에서 메뉴를 불러오고, 해당 메뉴에서 ‘검색 설정’을 선택한다.

검색 설정 메뉴에는 ▲구글 검색 설정 ▲검색 가능한 항목 ▲바로가기 삭제 가 위치해 있는데, 이중 구글 검색 설정을 선택한다.

구글 검색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‘Google과 공유’라는 항목이 있다. 이 항목을 비활성화 하면 자신의 위치정보를 구글로 전송하지 않는다.

‘Google과 공유’ 항목을 비활성화하게 되면, ‘설정 - 장소 및 보안’ 메뉴에서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더라도 해당 위치정보가 구글에 전송되지 않게 된다.

반면 애플 아이폰의 경우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게 되면 위치정보를 사용할 수 없어, 특정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불가능하다
.



2011/04/27 14:01 2011/04/27 14:01

트랙백 주소 :: http://kiku.delighit.net/trackback/66